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보도/해명

  • 인쇄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보도/해명 번호, 제목, 등록일, 조회수, 첨부파일 상세페이지
제목 산업부 백운규장관, 2018년 외국인투자 확대 당부
담당자 김상우 담당부서 투자정책과
연락처 044-203-4071
등록일 2017-12-07 조회수/추천 565
내용

산업부 백운규장관, 2018년 외국인투자 확대 당부

 

외투기업 송년만찬 간담회 개최 -

 

산업통상자원부(장관:백운규)12.7.() 18:00 서울 신라호텔에서 외국인투자기업, 주한 외국상의 회장단이 참여하는 송년만찬 간담회를 개최했.

 

이번 만찬은 2017년 한해 국내 투자확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외국인투자기업들에게 감사를 표시하고, 2018년에도 지속적인 활발한 투자를 당부하기 위해 마련했다.

 

2017 외투기업 송년만찬 간담회 계획

 

(일시) 2017. 12. 7() 18:0020:00

(장소) 신라호텔 영빈관 에메랄드홀

(참석대상) 산업부 장관, 주한외국상의 회장단, 외국인투자기업 대표 등 60여명

 

백장관은 만찬사를 통해 올해 외국인투자는 3년 연속 200억 달러를 돌파했는데, 이는 지정학적 위험, 신보호무역주의 확산 등 대내외환경이 우호적이지 않은 상황을 고려할 때 더욱 뜻깊은 성과임을 설명하면서,

 

국제신용평가기관의 한국 신용등급 상향조정, 수출과 설비투자의 가세, 주식시장의 상승장 등이 이를 증명하고 있다.”라고 강조했다.

 

“11월말 유럽출장에서 만난 유럽연합(EU) 투자가들도 한국에 대해 미래에도 투자협력 확대 필요한 동반자라고 인식하고 있다.”라고 설명하면서, “새로운 투자기회가 살아 숨 쉬는 혁신적 산업여건, 외국인 투자기업에게 유리한 투자환경, 넓은 자유무역협정(FTA) 거점 등을 고려할 때 한국은 아직도 투자처로써의 다양한 매력이 있으므로, 앞으로도 더 많은 투자를 해줄 것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이번 송년만찬에서는 3개 기업·기관이 한국투자의 성과, 산학협력사례 등을 만찬에 참석한 외투기업, 주한상의와 공유하는 자리도 마련했다.

 

도레이: 한국에서의 투자스토리

 

이영관 도레이 첨단소재 회장은 우수한 글로벌 한국기업과의 비즈니스 기회, 뛰어난 인재 등 이상적인 기업환경, 한국정부의 강력한 지원, 광대한 자유무역협정(FTA) 네트워크를 통한 아시아 시장 진출 등이 한국 진출 이유을 강조하며, “20년까지 1조원 투자, 연매출은 5조까지 확대하겠다.”라는 포부를 밝혔다.

 

주한독일상의: 아우스빌둥(Ausbildung) -학습 병행 프로그램

 

바바라 촐만 주한독일상의 대표는 독일은 다른 유럽연합(EU)회원국보다 낮은 년실업률을 기록하였는데, 독일만의 일·학습 병행 프로그램인 아우스빌둥이 그 원동력을 강조하면서, 금년은 자동차 정비부분을 먼저 한국에 도입하기로 했다.” 라고 설명하였다.

 

아우스빌둥은 현장교육과 이론교육이 70:30로 진행되며, 한국에 도입, 확산될 경우 청년들에게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하고, 미스매치 현상을 완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램리서치 (미국): 혁신적 기술, 신속한 해결

 

서인학 램리서치 대표이사는 “2003년 램리서치 코리아에 합류한 이후 출규모가 40배 이상 증가했고, 2011년 국내에 제조시설을 설립한 이후에는 생산규모가 10배 이상 확대되었다. 또한, 고용창출 확대와 협력사들의 역량강화를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면서 그간 한국에서의 성장과정을 설명했다.

태그
첨부파일 pdf 파일  1207_(8일조간)_투자정책과,_외투기업_송년만찬간담회.pdf [273.5 KB]
hwp 파일  1207_(8일조간)_투자정책과,_외투기업_송년만찬간담회.hwp [1.1 MB]

  •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