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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서비스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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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해자유무역지역관리원 행정서비스 : 고객에게 감동을 주는 서비스 / 고객과 함께하는 공직자 / 고객불편 즉시 시정조치함과 동시에 응분의 보상 / 잘못된 서비스는 즉시 시정하고 개선

동해자유무역지역관리원 행정서비스헌장

우리 동해자유무역지역관리원 직원은 우리원을 찾아 주시는 민원인과 자유무역지역 입주기업체(이하"고객"이라함)에게 친절하고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다음사항을 실천하겠습니다.

동해자유무역지역관리원 행정서비스헌장 다짐 표
하나, 우리는 고객에게 감동을 주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둘, 모든 업무를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처리함으로써 고객과 함께하는 공직자가 되겠습니다.
셋, 고객에게 불친절한 자세와 부당한 처리로 불편을 초래한 경우 즉시 시정조치함과 동시에 응분의 보상을 하겠습니다.
넷, 우리는 정기적으로 고객 만족도를 조사 잘못된 서비스는 즉시 시정하고 개선토록 하겠습니다.

행정서비스 이행표준

  • 민원에 대한 서비스기준
    • 방문하시는 고객에 대한 서비스
      • 우리원을 처음 방문하시는 고객을 안내실에서 업무담당자에게 안내하여 친절히 상담토록 하겠습니다.
      • 업무 담당자가 없을 경우 다른 직원이 상담토록 하겠습니다.
      • 민원업무을 찾은 고객이 10분 이상 기다리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항상 단정한 복장과 친절한 자세로 고객을 맞이하고 먼저 명함을 제시하겠습니다.
    • 방문하시는 고객에 대한 서비스
      • 전화는 벨소리가 3번이상 울리기 전에 전화를 받겠습니다.
      • 전화를 받는 즉시 소속과 성명을 밝히도록 하겠습니다.
      • 찾으시는 담당자가 없을 경우 반드시 메모를 전달하여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법령질의 등 시간을 요하고 담당자가 판단할 수 없는 중요한 사항의 경우에는 약속시간을 정하여 그 시간내에 전화를 걸어 가.부를 답변하여 드리겠습니다.
    • 우편민원에 대한 서비스
      • 모든 민원서류는 접수 즉시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다른 업무에 우선하여 신속·공정·정확하게 처리토록 하겠습니다.
      • 부득이한 사유로 처리기한내에 민원처리가 곤란하여 처리기한을 연장한 때에는 처리기한의 연장사유와 처리 예정일을 지체없이 통지하여 드리겠습니다.
      • 제증명 발급요청시에는 1시간이내에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고객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
    • 이 헌장은 우리원 공무원이 제 위치에서 의무를 다하고 국민으로부터 신뢰받는 공직자가 되기 위하여 제정 하였으니, 다음 사항을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민원을 제출하실 때에는 성명, 주소, 전화번호 등을 정확히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 법규나 제도상 또는 국민다수를 위하여 불가피하게 고객의 뜻을 수용하지 못할 경우에는 널리 이해하시는 아량을 베풀어 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께서 찾아오시거나 전화상담을 원하실 경우 미리 예약해 주시면 훨씬 만족스런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 고객께서 모범되고 친절한 공무원을 보셨을 경우에 적극 알려 주시면 널리 홍보하여 본보기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 민원인의 참여 및 의견제시방법
    • 민원인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적극적으로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의견제출ㆍ신고 또는 연락하실 곳
      • 주소 : 강원도 동해시 공단1로. 동해자유무역지역관리원
      • 전화 : (033) 522-6181
      • FAX : (033) 522-60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