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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서비스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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군산자유무역지역관리원 행정서비스 : 고객에게 감동을 주는 서비스 / 고객과 함께하는 공직자 / 고객불편 즉시 시정조치함과 동시에 응분의 보상 / 잘못된 서비스는 즉시 시정하고 개선

군산자유무역지역관리원 행정서비스헌장

군산자유무역지역 입주기업체 모두가 친절한 민원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고 입주기업체가 저희들의 고객임을 새롭게 인식하여 생산 및 수출에 전념할 수 있도록 행정서비스를 제공하여 입주기업체로부터 사랑받고 신뢰받는 공직자가 되기 위하여 열과 정성을 다할 것을 다짐하면서 다음과 같이 실천 하겠습니다.

대불자유무역지역관리원 행정서비스헌장 다짐 표
하나, 모든 민원은 '입주기업체의 기업활동에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처리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하나, 민원인을 내 가족처럼 친절하게 맞이하겠으며, 항상 밝은 미소와 상냥한 목소리로 인사하겠습니다.
하나, 모든 민원을 Non-Stop현장 종결 체제에 맞추어 신속, 정확, 공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민원처리 과정에서 불편을 초래하였거나 부당하게 민원을 처리하였을 경우, 즉시 시정하겠습니다.
하나, 우리의 실천 결과에 대하여 입주기업체들로 부터 매년 평가를 받고, 이를 입주기업체에게 공개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서비스 이행표준]을 설정하고 설실히 이행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 방문민원인(고객)을 위한 직원 좌석배치도 및 담당업무 현황을 각 사무실에 비치하여 처음 방문하시는 고객의 편의를 제공하겠습니다.
    • 고객을 위한 업무흐름도 및 민원신청 서류를 명시한 민원사무 편람을 사무실에 비치하여 편의를 제공하겠습니다.
    • 항상 단정한 복장과 친절한 자세로 고객을 맞이하고 먼저 명함을 제시 하겠습니다.
    • 고객을 먼저 맞이한 직원이 찾아오신 업무담당자에게 1분 이내에 안내하겠습니다.
    • 찾으시는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용건을 정리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한 후 3시간 이내 또는 고객이 원하시는 시간과 장소로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전화로 요청하시는 경우
    • 전화는 벨이 울리면 3회이상 울리기 전에 받겠습니다.
    • 전화를 주신 고객에 대한 인사는 “감사합니다? ○○과 ○○○ 입니다.” 라는 인사말로 먼저 인사를 하겠습니다.
    • 통화 중 고객의 의견을 명확히 이해하기 위하여 1회 이상 고객이 말씀하시는 중요부분을 반복하여 확인하겠습니다.
    • 고객이 찾으시는 담당자가 부재중인 경우에는 전화를 건 고객의 이름, 용건, 전화받은 날짜와 시간, 회신의 필요성 여부,전화 번호 등을 메모한 뒤 받은 사람의 이름을 기재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으며 고객이 요구하실 경우 3시간(근무시간) 이내에 원하시는 장소와 시간에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전화를 주신 고객과 통화가 끝나면 “더 궁금한 사항 없으십니까? 감사합니다?.” 라는 인사말로 마무리 인사를 하겠으며, 고객이 전화를 끊은 후에 전화 수화기를 공손히 놓겠습니다.
  • 우편 및 PC,FAX로 민원을 요청하시는 경우
    • 우편과 PC,FAX로 민원을 제출하시는 경우 접수후 10분이내에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습니다.
    • 우편, PC, FAX민원을 처리할 부서에서 접수후 3시간 이내에 업무 담당자의 인적사항과 처리절차 등을 연락 드려 고객이 궁금해 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쾌적한 사무실환경 조성
    • 쾌적한 환경조성을 위하여 안락한 고객대기실에 소파 및 화분을 마련하고 간단한 도서를 준비하여 고객이 기다리는 동안 무료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관리과에 온,냉수를 마실 수 있도록 정수기를 설치하고, 복사기 3대(관리과, 수출산업과) 및 FAX를 비치하여 민원인이 필요할 경우 언제든지 사용 가능하도록 하겠습니다.

민원을 처리하는 자세

  • 민원인이 방문시 하던 업무를 중단하고 민원인을 대하겠으며, 절대로 3분 이상을 기다리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민원서류는 수출 및 생산에 차질이 없도록 처리 기한을 기다리지 않고 우선적으로 검토하여 처리하겠습니다.
  • 민원을 한번 신청하신 후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2회 이상 방문하지 않도록 민원 1회 방문처리제를 성실히 이행하겠습니다.
  • 법령에 정하지 않은 서류는 일체 요구하지 않겠으며 내부에서 해결 할 수 있는 경우 확인하여 보완하겠습니다.
  • 민원 서비스 창구
    민원 서비스 담당 과 전화번호 및 업무를 설평하는 표
    관리과 063) 464-0704
    • 지원기업체 입주허가에 관한 질의
    • 국유재산 사용에 따른 임대료에 관한 질의
    • 국유재산의 파손, 사용 불편사항 등에 따른 신고
    수출산업과 063) 464-0706~7
    • 군산 자유무역지역 입주상담
    • 건축과 관련한 질의
    • 자유무역지역의지정 및 운영에관한법률에 대한 질의
    • 군산자유무역지역의 일반현황, 각종 제도 및 운영현황에 대한 문의
    비상계획과 063) 464-0708
    • 자유무역지역 경비에 관한 문의

외국인 투자 민원을 지원하는 자세

  • 우리는 외국인 직접투자가 선진 기술의 도입, 지역고용의 창출, 외자의 조달 등을 통하여 지역 및 국가경제발전에 크게 기여함을 깊이 인식하고 투철한 사명감을 가지고 외국인 투자가의 투자편의를 도모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 우리는 외국인 투자가에게 지역투자여건과 투자혜택에 대한 신속하고 정확하며 종합적인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외국인 투자가가 합리적이고 신속하게 투자결정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의 투자정보편의를 제공하겠으며, 이와 관련한 정보를 인터넷홈페이지영문판에 최신자료를 수시로 수정하여 게재하겠습니다.
  • 외국인이 투자를 결정하였을 경우 업종별로 담당자를 PM (Project Manager)화하여 투자신고, 투자자금의 도입,조세감면 결정 및 사후관리 등 투자에 따르는 모든 행정절차를 신속하고 체계적으로 지원,관리함으로써 최선의 투자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투자신고가 완료된 이후에는 일괄적인 공장의 건축행정지원, 외국인 투자기업의 무역 및 경영활동에 따른 각종 애로를 현장에서 청취하고 해소하도록 노력하는 등 외국인 투자기업에 대하여 기업활동의 전 과정에 대한 종합적인 행정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일류 외국인 투자 지원기관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고객 참여 및 의견 제시

  • 저희들이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 · 불만족을 느끼셨을 경우 또는 개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을 경우 우리 원 친절 · 불친절 신고 접수함 및 문서,전화,우편,FAX,인터넷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3일 이내에 검토하여 그 결과를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 신고 및 의견제출 접수 창구
    민원 서비스 담당 과 전화번호 및 업무를 설평하는 표
    우편 (573-540) 군산시 오식도동 513, 군산자유무역지역관리원
    전화 원장실 : 063) 464 - 0700 서무계 : 063) 464 - 0702
    FAX 063) 464 - 0712
    인터넷 http://www.motie.go.kr/ftz/gunsan 군산자유무역지역관리원
    친절·불친절 신고 접수함 이용 안내 가. 접수함 설치장소 : 군산자유무역지역관리원 서무계
    나. 민원인 참여 : 친절사례는 그린카드, 불친절 사례는 옐로카드를 작성하여 접수함에 신고

고객 만족도 조사와 결과 공포

  • 저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고객 만족도 조사를 매년 1회 실시하고 그 결과를 우리원 홈페이지를 통하여 공개하겠습니다.
  •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를 토대로 잘못된 점들을 시정하여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군산자유무역지역 입주업체 가족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

  • 저희 군산자유무역지역관리원 직원은 군산 자유무역지역 발전을 위하여 열과 성을 다하고 생산 및 수출 증대를 위한 모든 행정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이런 노력을 구체화 하기 위하여 저희 관리원 직원은 입주업체 가족 여러분께 최고 품질의 만족된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이 헌장을 제정하여 성실히 이행하고자 하오니 입주업체 가족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 드립니다.
  • 입주업체 가족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민원행정서비스를 받을 당연한 권리가 있고 이러한 권리를 적극적으로 행사하셔야 합니다.
  • 불친절·불편 등 잘못된 점이 있으시면 바로 그 즉시 알려주십시오. 반성 및 발전의 계기로 삼겠습니다.
  • 친절하고 잘한 점에 대해서는 수출의 일익을 담당하는 공무원으로서의 자긍심을 갖고 열심히 일할 수 있도록 격려하여 주시기를 부탁 드립니다.

고객에게 보다 유익한 정보 제공을 위한 군산자유무역지역 관련 홈페이지 안내

  • 저희 군산자유무역지역관리원에서는 새소식, 보도자료등을 신속히 등록하여 알려드리고 정보 제공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습니다.
  • 국민의 알권리를 보장하고 산업행정에 대한 국민의 참여와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정보공개방을 운영하여 자발적으로 행정정보를 공개 하겠습니다.
  • 자유무역지역현황(군산)을 수시로 조회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