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가 주목하는 곳! 관리원소개
행정서비스 이행표준
민원에 대한 서비스 기준
- 우리원을 처음 방문하시는 고객을 안내실에서 업무 담당자에게 안내하여 친절히 상담토록 하겠습니다.
- 업무 담당자가 없을 경우 다른 직원이 상담토록 하겠습니다.
- 민원업무를 찾은 고객이 10분 이상 기다리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항상 단정한 복장과 친절한 자세로 고객을 맞이하고 먼저 명함을 제시하겠습니다.
- 전화는 벨 소리가 3번 이상 울리기 전에 전화를 받겠습니다.
- 전화를 받는 즉시 소속과 성명을 밝히도록 하겠습니다.
- 찾으시는 담당자가 없을 경우 반드시 메모를 전달하여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법령 질의 등 시간을 요하고 담당자가 판단할 수 없는 중요한 사항의 경우에는 약속시간을 정하여 그 시간 내에 전화를 걸어 가/부를 답변하여 드리겠습니다.
- 모든 민원서류는 접수 즉시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다른 업무에 우선하여 신속·공정·정확하게 처리토록 하겠습니다.
- 부득이한 사유로 처리기한 내에 민원처리가 곤란하여 처리기한을 연장한 때에는 처리기한의 연장 사유와 처리 예정일을 지체 없이 통지하여 드리겠습니다.
- 제증명 발급 요청 시에는 1시간 이내에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고객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
- 민원을 제출하실 때에는 성명, 주소, 전화번호 등을 정확히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 법규나 제도상 또는 국민 다수를 위하여 불가피하게 고객의 뜻을 수용하지 못할 경우에는 널리 이해하시는 아량을 베풀어 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께서 찾아오시거나 전화상담을 원하실 경우 미리 예약해 주시면 훨씬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 고객께서 모범되고 친절한 공무원을 보셨을 경우에 적극 알려 주시면 널리 홍보하여 본보기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민원인의 참여 및 의견제시방법
시설현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