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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리원소개

세계가 주목하는 곳! 관리원소개

행정서비스헌장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 방문민원인(고객)을 위한 직원 좌석배치도 및 담당업무 현황을 각 사무실에 비치하여 처음 방문하시는 고객의 편의를 제공하겠습니다.
  • 고객을 위한 업무흐름도 및 민원신청 서류를 명시한 민원사무 편람을 사무실에 비치하여 편의를 제공하겠습니다.
  • 항상 단정한 복장과 친절한 자세로 고객을 맞이하고 먼저 명함을 제시 하겠습니다.
  • 고객을 먼저 맞이한 직원이 찾아오신 업무담당자에게 1분 이내에 안내하겠습니다.
  • 찾으시는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용건을 정리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한 후 3시간 이내 또는 고객이 원하시는 시간과 장소로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전화로 요청하시는 경우

  • 전화는 벨이 울리면 3회이상 울리기 전에 받겠습니다.
  • 전화를 주신 고객에 대한 인사는 “감사합니다? ○○과 ○○○ 입니다.” 라는 인사말로 먼저 인사를 하겠습니다.
  • 통화 중 고객의 의견을 명확히 이해하기 위하여 1회 이상 고객이 말씀하시는 중요부분을 반복하여 확인하겠습니다.
  • 고객이 찾으시는 담당자가 부재중인 경우에는 전화를 건 고객의 이름, 용건, 전화받은 날짜와 시간, 회신의 필요성 여부,전화 번호 등을 메모한 뒤 받은 사람의 이름을 기재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으며 고객이 요구하실 경우 3시간(근무시간) 이내에 원하시는 장소와 시간에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전화를 주신 고객과 통화가 끝나면 “더 궁금한 사항 없으십니까? 감사합니다?.” 라는 인사말로 마무리 인사를 하겠으며, 고객이 전화를 끊은 후에 전화 수화기를 공손히 놓겠습니다.

우편 및 PC,FAX로 민원을 요청하시는 경우

  • 우편과 PC,FAX로 민원을 제출하시는 경우 접수후 10분이내에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습니다.
  • 우편, PC, FAX민원을 처리할 부서에서 접수후 3시간 이내에 업무 담당자의 인적사항과 처리절차 등을 연락 드려 고객이 궁금해 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쾌적한 사무실환경 조성

  • 쾌적한 환경조성을 위하여 안락한 고객대기실에 소파 및 화분을 마련하고 간단한 도서를 준비하여 고객이 기다리는 동안 무료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관리과에 온,냉수를 마실 수 있도록 정수기를 설치하고, 복사기 3대(관리과, 수출산업과) 및 FAX를 비치하여 민원인이 필요할 경우 언제든지 사용 가능하도록 하겠습니다.

민원을 처리하는 자세

  • 민원인이 방문시 하던 업무를 중단하고 민원인을 대하겠으며, 절대로 3분 이상을 기다리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민원서류는 수출 및 생산에 차질이 없도록 처리 기한을 기다리지 않고 우선적으로 검토하여 처리하겠습니다.
  • 민원을 한번 신청하신 후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2회 이상 방문하지 않도록 민원 1회 방문처리제를 성실히 이행하겠습니다.
  • 법령에 정하지 않은 서류는 일체 요구하지 않겠으며 내부에서 해결 할 수 있는 경우 확인하여 보완하겠습니다.

민원 서비스 창구

관리과 063) 464-0704
  • 지원기업체 입주허가에 관한 질의
  • 국유재산 사용에 따른 임대료에 관한 질의
  • 국유재산의 파손, 사용 불편사항 등에 따른 신고
수출산업과 063) 464-0706~7
  • 군산 자유무역지역 입주상담
  • 건축과 관련한 질의
  • 자유무역지역의지정 및 운영에관한법률에 대한 질의
  • 군산자유무역지역의 일반현황, 각종 제도 및 운영현황에 대한 문의
비상계획과 063) 464-0708
  • 자유무역지역 경비에 관한 문의

외국인 투자 민원을 지원하는 자세

  • 우리는 외국인 직접투자가 선진 기술의 도입, 지역고용의 창출, 외자의 조달 등을 통하여 지역 및 국가경제발전에 크게 기여함을 깊이 인식하고 투철한 사명감을 가지고 외국인 투자가의 투자편의를 도모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 우리는 외국인 투자가에게 지역투자여건과 투자혜택에 대한 신속하고 정확하며 종합적인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외국인 투자가가 합리적이고 신속하게 투자결정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의 투자정보편의를 제공하겠으며, 이와 관련한 정보를 인터넷홈페이지영문판에 최신자료를 수시로 수정하여 게재하겠습니다.
  • 외국인이 투자를 결정하였을 경우 업종별로 담당자를 PM (Project Manager)화하여 투자신고, 투자자금의 도입,조세감면 결정 및 사후관리 등 투자에 따르는 모든 행정절차를 신속하고 체계적으로 지원,관리함으로써 최선의 투자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투자신고가 완료된 이후에는 일괄적인 공장의 건축행정지원, 외국인 투자기업의 무역 및 경영활동에 따른 각종 애로를 현장에서 청취하고 해소하도록 노력하는 등 외국인 투자기업에 대하여 기업활동의 전 과정에 대한 종합적인 행정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일류 외국인 투자 지원기관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고객 참여 및 의견 제시

  • 저희들이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 · 불만족을 느끼셨을 경우 또는 개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을 경우 우리 원 친절 · 불친절 신고 접수함 및 문서,전화,우편,FAX,인터넷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3일 이내에 검토하여 그 결과를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신고 및 의견제출 접수 창구

우편 (573-540) 군산시 오식도동 513, 군산자유무역지역관리원
전화 원장실 : 063) 464 - 0700 서무계 : 063) 464 - 0702
FAX 063) 464 - 0712
인터넷 http://www.motie.go.kr/kftz/gunsan/ 군산자유무역지역관리원
친절·불친절 신고 접수함 이용 안내 가. 접수함 설치장소 : 군산자유무역지역관리원 서무계
나. 민원인 참여 : 친절사례는 그린카드, 불친절 사례는 옐로카드를 작성하여 접수함에 신고

고객 만족도 조사와 결과 공포

  • 저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고객 만족도 조사를 매년 1회 실시하고 그 결과를 우리원 홈페이지를 통하여 공개하겠습니다.
  •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를 토대로 잘못된 점들을 시정하여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군산자유무역지역 입주업체 가족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

  • 저희 군산자유무역지역관리원 직원은 군산 자유무역지역 발전을 위하여 열과 성을 다하고 생산 및 수출 증대를 위한 모든 행정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이런 노력을 구체화 하기 위하여 저희 관리원 직원은 입주업체 가족 여러분께 최고 품질의 만족된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이 헌장을 제정하여 성실히 이행하고자 하오니 입주업체 가족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 드립니다.
  • 입주업체 가족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민원행정서비스를 받을 당연한 권리가 있고 이러한 권리를 적극적으로 행사하셔야 합니다.
  • 불친절·불편 등 잘못된 점이 있으시면 바로 그 즉시 알려주십시오. 반성 및 발전의 계기로 삼겠습니다.
  • 친절하고 잘한 점에 대해서는 수출의 일익을 담당하는 공무원으로서의 자긍심을 갖고 열심히 일할 수 있도록 격려하여 주시기를 부탁 드립니다.

고객에게 보다 유익한 정보 제공을 위한 군산자유무역지역 관련 홈페이지 안내

  • 저희 군산자유무역지역관리원에서는 새소식, 보도자료등을 신속히 등록하여 알려드리고 정보 제공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습니다.
  • 국민의 알권리를 보장하고 산업행정에 대한 국민의 참여와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정보공개방을 운영하여 자발적으로 행정정보를 공개 하겠습니다.
  • 자유무역지역현황(군산)을 수시로 조회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