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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서비스헌장
군산자유무역지역관리원 행정서비스 : 고객에게 감동을 주는 서비스 / 고객과 함께하는 공직자 / 고객불편 즉시 시정조치함과 동시에 응분의 보상 / 잘못된 서비스는 즉시 시정하고 개선

군산자유무역지역관리원 행정서비스헌장

군산자유무역지역 입주기업체 모두가 친절한 민원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고 입주기업체가 저희들의 고객임을 새롭게 인식하여 생산 및 수출에 전념할 수 있도록 행정서비스를 제공하여 입주기업체로부터 사랑받고 신뢰받는 공직자가 되기 위하여 열과 정성을 다할 것을 다짐하면서 다음과 같이 실천 하겠습니다.

하나, 모든 민원은 '입주기업체의 기업활동에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처리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하나, 민원인을 내 가족처럼 친절하게 맞이하겠으며, 항상 밝은 미소와 상냥한 목소리로 인사하겠습니다.
하나, 모든 민원을 Non-Stop현장 종결 체제에 맞추어 신속, 정확, 공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민원처리 과정에서 불편을 초래하였거나 부당하게 민원을 처리하였을 경우, 즉시 시정하겠습니다.
하나, 우리의 실천 결과에 대하여 입주기업체들로 부터 매년 평가를 받고, 이를 입주기업체에게 공개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서비스 이행표준]을 설정하고 설실히 이행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 방문민원인(고객)을 위한 직원 좌석배치도 및 담당업무 현황을 각 사무실에 비치하여 처음 방문하시는 고객의 편의를 제공하겠습니다.
    • 고객을 위한 업무흐름도 및 민원신청 서류를 명시한 민원사무 편람을 사무실에 비치하여 편의를 제공하겠습니다.
    • 항상 단정한 복장과 친절한 자세로 고객을 맞이하고 먼저 명함을 제시 하겠습니다.
    • 고객을 먼저 맞이한 직원이 찾아오신 업무담당자에게 1분 이내에 안내하겠습니다.
    • 찾으시는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용건을 정리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한 후 3시간 이내 또는 고객이 원하시는 시간과 장소로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전화로 요청하시는 경우
    • 전화는 벨이 울리면 3회이상 울리기 전에 받겠습니다.
    • 전화를 주신 고객에 대한 인사는 “감사합니다? ○○과 ○○○ 입니다.” 라는 인사말로 먼저 인사를 하겠습니다.
    • 통화 중 고객의 의견을 명확히 이해하기 위하여 1회 이상 고객이 말씀하시는 중요부분을 반복하여 확인하겠습니다.
    • 고객이 찾으시는 담당자가 부재중인 경우에는 전화를 건 고객의 이름, 용건, 전화받은 날짜와 시간, 회신의 필요성 여부,전화 번호 등을 메모한 뒤 받은 사람의 이름을 기재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으며 고객이 요구하실 경우 3시간(근무시간) 이내에 원하시는 장소와 시간에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전화를 주신 고객과 통화가 끝나면 “더 궁금한 사항 없으십니까? 감사합니다?.” 라는 인사말로 마무리 인사를 하겠으며, 고객이 전화를 끊은 후에 전화 수화기를 공손히 놓겠습니다.
  • 우편 및 PC,FAX로 민원을 요청하시는 경우
    • 우편과 PC,FAX로 민원을 제출하시는 경우 접수후 10분이내에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습니다.
    • 우편, PC, FAX민원을 처리할 부서에서 접수후 3시간 이내에 업무 담당자의 인적사항과 처리절차 등을 연락 드려 고객이 궁금해 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쾌적한 사무실환경 조성
    • 쾌적한 환경조성을 위하여 안락한 고객대기실에 소파 및 화분을 마련하고 간단한 도서를 준비하여 고객이 기다리는 동안 무료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관리과에 온,냉수를 마실 수 있도록 정수기를 설치하고, 복사기 3대(관리과, 수출산업과) 및 FAX를 비치하여 민원인이 필요할 경우 언제든지 사용 가능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