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산자유무역지역관리원행정서비스
- 고객에게 감동을 주는 서비스
- 고객과 함께하는 공직자
- 고객불편 즉시 시정조치함과 동시에 응분의 보상
- 잘못된 서비스는 즉시 시정하고 개선
마산자유무역지역관리원 행정서비스헌장
마산자유무역지역관리원과 군산산자유무역지역관리원이 각각 관리·운영하고 있던 기존의 행정서비스헌장을통일하고, 핵심민원업무를 구체적으로 명시하여 서비스 질을 제고하기 위해 입주업체지원 행정서비스헌장을 개정(2006년 10월 25일)
도입
자유무역지역관리원은 "외국인투자의 유치, 무역의 진흥, 국제물류의 원활화 및 지역개발 등을 촉진하여 국민경제의 발전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아래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서비스 이행표준」을 설정하고 성실히 이행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 모든 민원은「고객님들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고객님의 기업활동에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생각하겠습니다.
- 고객을 내가족처럼 반갑고 친절하게 맞이하겠으며, 항상 밝은 미소와 상냥한 목소리로 인사하겠습니다.
- 모든 민원을 현장 종결체제에 맞추어 신속·정확·공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민원처리 과정에서 불편을 초래하였거나 부당하게 민원을 처리하였을 경우, 즉시 시정함과 아울러 응분의 보상을 하겠습니다.
- 우리의 실천노력에 대하여 고객님들로부터 매년 평가를 받고 그 결과를 공개하겠습니다.
개요
자유무역지역관리원은 "외국인투자의 유치, 무역의 진흥, 국제물류의 원활화 및 지역개발 등을 촉진하여 국민경제의 발전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 행정서비스헌장은 자유무역지역관리원을 방문하는 고객님께서 받으실 수 있는 서비스별 이행표준과 그 실천의지를 제시하여 최상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려는 우리의 다짐입니다.
- 자유무역지역관리원 전 직원은 이 헌장에 담긴 내용을 몸으로 익혀 고객님께서 최상의 만족을 느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우리의 고객
자유무역지역관리원의 주 고객은 자유무역지역에 입주하여 관리원의 행정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입주 기업체 입니다. 또한 자유무역지역관리원이 제공하는 행정서비스를 받기 위하여 관리원을 접촉하거나 방문하는 국내외 기업 및 국민도 고객의 범주에 포함됩니다.
서비스별 이행표준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방문상담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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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상담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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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편·인터넷 및 FAX 상담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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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국인투자유치 지원사항
- 외국인 직접투자가 선진 기술의 도입, 지역고용의 창출, 상환부담없는 외자의 조달 등을 통하여 지역 및 국가 경제발전에 크게 기여함을 깊이 인식하고 투철한 사명감을 가지고 외국인 투자가의 투자편의를 도모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 외국인 투자가에게 지역투자여건과 투자혜택에 대한 신속하고 정확하며 종합적인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외국인 투자가가 합리적이고 신속하게 투자결정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의 투자정보편의를 제공하겠으며, 이와 관련한 정보를 인터넷 홈페이지 영문판에 최신자료를 수시로 수정하여 게재하겠습니다.
- 외국인이 투자를 결정하였을 경우 담당관을 지정하여 투자신고, 투자자금의 도입, 조세감면결정 및 사후관리 등 투자에 따르는 모든 행정절차를 신속하고 체계적으로 지원·관리함으로써 최선의 투자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투자신고가 완료된 이후에는 일괄적인 공장의 건축행정지원, 담당관을 통한 외국인투자기업의 무역 및 경영활동에 따른 각종 애로를 현장에서 청취하고 해소하도록 노력하는 등 외국인 투자기업에 대하여 기업활동의 전 과정에 대한 종합적인 행정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일류 외국인투자 지원기관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민원을 처리하는 자세
- 민원인이 방문시 하던 업무를 중단하고 민원인을 대하겠으며, 절대로 3분이상을 기다리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민원서류는 수출 및 생산에 차질이 없도록 처리 기한을 기다리지 않고 우선적으로 검토하여 처리하겠습니다.
- 민원을 한번 신청하신후 2회이상 방문하지 않도록 민원 1회 방문처리제를 성실히 이행하겠습니다.
- 법령에 정하지 않은 서류는 일체 요구하지 않겠으며 내부에서 해결할 수 있는 경우 확인하여 보완하겠습니다.
- 근무시간 외에도 민원서류는 안내실에서 접수배부 받으실 수 잇도록 하겠습니다.
- 회신할 때는 딱딱하고 어려운 전문용어는 알기 쉽게 풀어 이해하기 쉽도록 하겠습니다.
- 민원서비스창구
팀명 | 전화번호 | 업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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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출산업팀 | 마산 : 055) 294 - 2664, 2666, 2669, 2773 (홍보) 군산 : 063) 464-0706, 070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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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리팀(관재) | 마산 : 055) 294-2775 군산 : 063) 464-070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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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상계획팀 | 마산 : 055) 294-2774 군산 : 063) 464-070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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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시정 및 보상
- 고객이 직원의 잘못으로 2회이상 방문하신 경우
- 사실확인을 거쳐 1일 이내에 처리토록 하고
- 관련 공무원이 정중히 사과드리고
- 교통비에 상당하는 보상(도서상품권 등)을 하여 드리겠습니다.
- 전화통화시 불친절하거나 유쾌하지 못했을 경우
- 연락을 주시면 해당 공무원을 주의·교육시키고
- 2회이상 지적되면 전직원 참석하에 해당공무원에게 친절봉사 실천계획을 발표케하여 친절의식을 제고시키고
- 3회이상 누적될 경우 인사상의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 민원이 법정처리기한내에 처리되지 못한 경우
- 사실 확인 후 1시간이내에 지연처리 사유와 처리 예정일을 고객에게 알려드리겠으며, 담당자 또는 부서장이 정중히 사과드리겠습니다.
- 민원처리 결과에 대한 이의 신청이 발생하면 이를 신중히 검토하여 부당한 행정처리로 밝혀지면 곧바로 시정토록 노력하겠습니다.
- 금품수수나 부정·비리행위 등의 신고에 대하여는 비밀을 절대 보장하는 가운데 정확한 조사를 하여 해당 공무원에게 책임을 묻고 재발되지 않도록 시정하겠습니다.
고객참여 및 의견제시
- 저희들이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불만족을 느끼셨을 경우 또는 개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을 경우 우리원 친절·불친절 신고 접수함 및 문서·전화·우편·FAX·인터넷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3일이내에 검토하여 그 결과를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의견을 제시하여주신 고객에게는 응분의 보상을 하겠습니다.
- 신고 및 의견제출 접수 창구
마산자유무역 지역관리원
우편 | (630-490)경남 마산시 양덕동 975, 마산자유무역지역관리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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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 | 원장실 : 055) 294 - 2771 서무계 : 055) 294 - 2776 |
FAX | 055) 294 - 2665 |
mftz@motie.go.kr | |
홈페이지 | www.ftz.go.kr |
게시판 | www.motie.go.kr (산업통상자원부/민원·부패공익신고/민원) |
친절·불친절 신고 접수함 이용 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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군산자유무역 지역관리원
우편 | (573-540)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 오식도동 513, 군산자유무역지역관리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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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 | 원장실 : 063) 464 - 0700, 서무계 : 063) 464 - 0702 |
FAX | 063) 464 - 0712 |
kms1208@motie.go.kr | |
홈페이지 | www.ftz.go.kr |
게시판 | www.motie.go.kr (산업통상자원부/참여마당/전자민원창구) |
친절·불친절 신고 접수함 이용 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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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만족도 조사와 결과 공표
- 저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고객 만족도 조사를 매년 1회 실시하고 그 결과를 관리원 홈페이지(www.ftz.go.kr (마산/군산)) 또는 자유무역지역 기업협회에서 발간하는 정기 간행물을 통하여 공개하겠습니다.
-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를 토대로 잘못된 점들을 시정하여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고객님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
- 저희 자유무역지역관리원 직원은 자유무역지역 발전을 위해 최고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고객님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민원행정서비스를 받을 당연한 권리가 있고 이러한 권리를 적극적으로 행사하셔야 합니다.
- 불친절·불편 등 잘못된 점이 있으시면 바로 그 즉시 알려주십시오. 반성 및 발전의 밑거름으로 삼겠습니다.
- 친절하고 잘한점에 대해서는 수출의 일익을 담당하는 공무원으로서의 자긍심을 갖고 열심히 일할 수 있도록 격려하여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