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내온도 26℃ 준수…‘여름철 에너지절약 캠페인’ 출범
- 담당자이경수
- 담당부서
- 연락처044-203-4571
- 등록일2025-07-02
- 조회수143
-
첨부파일
* 아래 내용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에너지효율과 김유범 사무관(044-203-5143)에게 문의 바랍니다.
본격적인 무더위로 냉방용 전력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에너지절약 실천을 위해 정부와 시민, 기업이 한자리에 모여 ‘온도주의’ 동참을 선언했습니다.
‘온도주의’는 적정 실내온도 26℃ 준수 등을 통해 에너지를 절약하자는 캠페인의 메인 슬로건입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2일 서울 명동에서 시민단체, 기업, 에너지 공공기관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름철 에너지절약 캠페인’ 출범식을 개최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온도주의 슬로건을 최초 디자인한 광운대 이종혁 교수가 나와 그간의 추진 성과와 향후 고도화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또 올해 에너지절약 공익광고 모델로 선정된 개그우먼 이수지 씨는 에너지절약 실천 요령 등을 주제로 내빈, 시민, 학생들과 토크쇼를 진행했습니다. 이 씨가 출연한 영상 광고도 이날 공개됐습니다.
올해 캠페인에는 LG전자, 롯데 GRS 등의 기업들도 참여하고 있습니다. 산업부는 이들 기업과 스마트앱을 활용한 ‘에너지절약 챌린지’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우리 사회에 에너지절약 문화를 확산해 나간다는 계획입니다.
출범식 이후 참석자들은 인근 매장을 방문해 온도주의 스티커를 부탁하는 등 거리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 이전글 수출 플러스 전환… 반도체는 사상 최대 실적
-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
궁금한 사항이 있으세요?
- 담당부서홍보담당관
- 담당자이경수 주무관
- 연락처044-203-4571